1. 디지털 마케팅 개요 및 직무이해
- 마케팅이란?
- 퍼포먼스 마케팅
- 온라인 속의 미디어 채널의 이해
- 주요 마케팅 지표에 따른 전략
- 브랜딩과 마케팅
- 용어&지표정리
퍼포먼스 마케팅을 다루기 위한 기본적인 소양과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2. 마케터의 필수역량 배우기 : 개발과 디자인
- 개발과 디자인
- 웹사이트 구축
- 워드프레스
- 웹사이트 디자인
- 디자인 프로그램 및 사이트
자고로 마케터라고 하면 기초적인 코딩 지식과 어느정도 디자인 감각도 가지고 있어야죠.
3. 페이스북&인스타그램 마케팅 i
- 페이스북 매체 소개
- 페이스북 알고리즘
- 페이스북 광고주
- 페이스북 광고세팅
- 광고 캠페인 생성
페이스북 알고리즘과 광고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하고 광고를 위한 설정과 광고 캠페인을 생성합니다.
4. 페이스북&인스타그램 마케팅 ii
- 광고성과의 측정
- 스크립트의 이해와 용도
- 페이스북 픽셀
- 구글 태그 매니저
-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
페이스북 광고집행 후 피드백을 얻으려 합니다. 페이스북 픽셀과 구글 태그 매니저를 이용해 광고성과를 측정합니다.
5. 페이스북&인스타그램 마케팅 iii
- 픽셀의 이해와 DATA활용
- 리타게팅 개념과 필요성
- 맞춤타겟과 유사타겟 생성
- 리타겟팅 광고와 전환 광고
- 카탈로그 광고
- 광고 분석
픽셀을 통한 데이터 수집 후 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기획합니다.
6. 페이스북&인스타그램 마케팅 iV
- 페이스북 픽셀과 구글 태그 매니저
- 호버시그널
- 인스타그램 매채 소개
- 인스타그램 해시태그
- 인스타그램 콘텐츠 유형 및 특징
- 인스타그램 쇼핑
광고 성과측정에 대한 심화를 하고 인스타그램 광고의 유형과 특징을 공부합니다.
7. 구글 애널리틱스 i
- 로그분석의 이해와 개념
- 구글 애널리틱스 작동원리
- 구글 애널리틱스의 가입 및 설치
- 지표 용어 설명
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한 이해와 개념정리를 시작합니다.
8. 구글 애널리틱스 ii
- 레포트의 구성
- 실시간 보고서
- 잠재고객 보고서
- 획득 보고서
- 행동 보고서
- 전환 보고서
- 자주 사용하는 보고서
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유형을 알아봅니다.
9. 구글 애널리틱스 iiI
- 데이터 레이어
- 정규 표현식 설명 및 활용
- 맞춤 채널 설정
- 목표 설정
- 이벤트 설정
- 맞춤 설정된 보고서
웹사이트에 적합한 맞춤설정을 통해 애널리틱스 활용을 극대화합니다.
11. 구글 애즈 I
- 구글 애즈의 이해
- 구글 애즈 가입 및 설치
- 이벤트 태그 설치
- 맞춤타겟 생성
- 구글 판매자 센터 가입
구글 애즈에 대한 이해부터 광고 생성에 필요한 조건을 설정합니다.
13. 구글 애즈 IIi
- 유튜브 광고 이해와 채널 만들기
- 유튜브 광고 유형 및 특징
- 범퍼 광고 생성
-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생성
-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 생성
비디오커머스의 핵심 플랫폼인 유튜브 광고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광고 유형을 생성합니다.
15.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
-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의 이해 및 설정
-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주요 페이지 소개
- 맞춤 보고서 제작과정
구글의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GDS를 알아봅니다.